이충환

Choong-Hwan Lee  ㅣ  창업원 교수, 판교센터장/ 창업지원실장

관련사이트

KAIST 창업원(Institute for Startup KAIST)에 초빙교수 및 창업지원실장 / K-School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학생, 교수 창업을 돕고 있다. 기술 창업과 기술창업자 발굴 및 acceleration, 투자에 관심을 갖고 연구 및 지원을 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디지탈아리아(Digital Aria)를 창업자겸 CTO로 창업하였고(2000.5), 코스닥 상장(2010.3) 후 대기업 투자사에 경영권을 매각(2011.9)하였다.

이후 유사한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라일락㈜의 부사장으로 근무했다. 창업 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VR센터(1998)에서 Autodesk사의 Maya와 동일한 플러그인 구조를 갖는 그래픽소트트웨어를 개발했었다.

KAIST 전자전산학과(현 전기 및 전자공학과)에서 컴퓨터공학 박사, 석사를 하였으며,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에서 학사를 받았다.

KAIST에서 전자전산학으로 학위를 한 후 창업하여 어도비(전 매크로미디어)사의 flash player와 호환되는 flash play engine을 개발하였고, 이를 임베디드 GUI(Graphic User Interface)개발을 위한 미들웨어(middleware) 소프트웨어로 확장하여 수많은 휴대폰 및 디스플레이가 달린 1억대 이상의 디바이스들에 탑재하였습니다. 회사를 코스닥에 상장 후 경영권을 대기업투자회사에 매각하였고, KAIST에서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