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BORN TIPS STARTUP MAP v 1.1

KAIST-BORN TIPS STARTUP MAP이 v 1.1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TIPS 선정된 기업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그 전 MAP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새로 추가된 기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과 사람으로서 산업과 미래를 변화시키고 혁신하려는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실험을 펼쳐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합니다.


튜터링은 예약 기반의 수업, 일방향적 교수법 등으로 한계를 느끼는 학습자들을 위해 원어민에게 실시간 레슨을 받는 모바일 과외 형태의 온디맨드 러닝 방식을 제공하여 10초만에 글로벌 개인 튜터를 연결하여 실시간 스피킹 레슨을 제공하는 On-demand mLearning Platform입니다.


인랩의 영문 첫 글자인 IHN은 ‘Innovation Hub’의 약자를 품어 “소재분야에서 혁신의 아이콘이 되자”라는 목표로 설립된 소재전문 연구개발 기업입니다. 첨단 반도체패키징분야에 사용되는 고성능 점접착 소재기술의 개발과 제품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분자 점접착소재에 대한 설계기술의 고도화 및 반도체디바이스와 관련된 계면공학적 기술노하우를 통해 점착소재의 초극한물성에 도전하는 고내열 마스킹 점착필름 기술개발과 제품화에 성공하였습니다.


KAIST 김학성 교수님과 KIST에서 개발된 원천 기술인 리피바디를 기반으로 단백질 치료제 및 바이오 제품을 개발하는 생명공학회사 입니다. 리피바디는 LRR모듈로 구성된 반복 단백질의 일종으로 대장균에서 대량생산 되며 높은 안정성을 가지고 있어 의료 및 생명공학 분야에서 기존의 항체를 대체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신규 비 항체 단백질 골격입니다. 단백질 치료제, 질병 진단, 면역 분석 및 단백질 정제 등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 가능한 원천 기반 기술입니다.


SQand는 차량내 좌석별 독립음장 구현을 위한 솔루션 개발회사로 기존 차량에도 빠르게 적용 가능한 ‘독립형 모듈’ 및 ‘제어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기술회사 입니다. 기반이 되는 실시간 ‘음향공간보정기술’은 CTO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로 기존의 음향제어와는 차원이 다른 독자적 기술입니다. 본 기술은 차량내 음장 제어 뿐 만 아니라 음향이 필요한 모든 공간에 적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이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음향 공간감 구현이 가능합니다.


IT 기술을 이용하여 Big Data를 수집분석하고, 초기 정보 도출을 통한 신약발굴 및 신약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벤처입니다. 인공지능기술을 이용한 약물의 다양한 물성을 예측하고, 이를 통한 저비용 고효율 신약개발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희귀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삶의 질 개선과 더 큰 행복을 줄 수 있는 글로벌 바이오텍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옴니어스는 독보적인 패션 이미지 인식 기술을 보유한 인공지능 스타트업입니다. 자체 보유 중인 고품질의 데이터와 독보적인 딥러닝 기술을 통해 이미지로부터 아이템, 색상, 형태, 디테일, 프린트, 소재에 이르는 다양한 속성을 인식하여 태깅하는 기술과 서로 다른 상품 이미지 간의 유사성에 기반하여 검색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베스트 (LiBEST)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웨어러블 제품에 적용 가능한 차세대 전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전지 설계기술 및 생산 노하우를 토대로 차세대 전지 개발 및 응용제품 발굴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 전지와는 다른 개념의 휘어지고 말 수 있는 형태의 플렉서블 이온 전지를 개발하여 양산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사 플렉서블 리튬 전지 기술과 결합 가능한 ICT기반의 신개념 헬스케어 연관 제품들 또한 기획하며 성장모멘텀을 키우고 있습니다.


멤스룩스는 카이스트 연구실(윤준보 교수)에서 개발된 ‘3차원 디퓨저 리소그래피’ 기술을 상용화하고자 설립된 회사입니다. 기존 도광판 형태의 면광원들과 차별화된 새로운 출광 메커니즘을 가지는 면 광학 시트를 개발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자에 응용할 수 있는 투명, 유연 백라이트 유닛 솔루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기존의 광원 시장에서 독보적인 새로운 투명, 단방향 면광원을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빛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eadronix는 안전한 해양 산업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설립된 기술기반 회사입니다. 대학원에서 연구한 선박의 무인화 기술과 해양 특화 AI 기술을 통해 민간/공공 분야에서 쓰일 수 있는 저가형 자율운항선박 및 자율운항 솔루션을 개발 및 판매합니다. 해양 탐사/조사 등 목적에 따라 쓰일 수 있는 플랫폼 형태의 제품은 안전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합니다.


딕스젠은 20여 년에 걸친 대표이사의 풍부한 체외진단 분야 사업경험과 높은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Nano-Bio 기술을 체외진단 의료기기 기술에 적용하여 global IVD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당뇨+결핵을 테마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Point-Of-Care용 당화알부민 자동형 진단기기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차세대 암치료기술인 CAR-T 치료제 개발을 위해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향상된 항암 치료효과를 보일 수 있도록 면역관문 수용체를 유전자 조작한 CAR-T 치료제 제조기술을 개발하였고, 지금까지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CAR-T 치료제로 수많은 말기암 환자들이 다시 삶에 대한 희망을 갖도록 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입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토론에 참여하고 싶으세요?
마음껏 기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