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Startup팅 X 마인드로직 후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KAIST Startup팅의 첫 번째 시간은 바로 인공지능 챗봇 기업 마인드로직입니다.

마인드로직은 함께 일하고 싶은 AI를 만드는 사람들이 만들었습니다.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AI기술. 앞으로의 세상에서는 AI를 활용한 자연어처리 기술이 더 발전할 것이고, 멀지 않은 미래에 어벤저스의 자비스 같은 AI가 등장할 것입니다. 이에 마인드로직은 AI기술을 활용하여 감성적 대화가 가능한 음성기반 AI 연인챗봇을 만들려고 합니다.


현재, 특성에 따라 AI챗봇은 분류되어 있지만 주로 과제 중심적이고, 텍스트 위주입니다. 인간의 감성을 가지고 대화를 하는 챗봇은 아직 개발 중에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도 아직 감성챗봇 개발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마인드로직이 개발하고자 하는 챗봇은 실제 연인과 대화하는 느낌과 비슷하게 감성적인 연인 챗봇입니다. 현재는 프로토타입 개념으로 가상남친, 여친버전으로 인공지능 서비스를 시범운행하였습니다.

회사소개를 통해 인공지능으로 사람들의 외로움을 위로해주기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마인드로직의 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마인드로직의 비전 및 슬로건은 ‘함께 이야기하고 싶은 AI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이 슬로건 안에 마인드로직의 기술이 접목되어 사람들의 마음을 위해주는 챗봇이 개발되는 날이 기다려집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토론에 참여하고 싶으세요?
마음껏 기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