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Startup팅 X 네오펙트(Neofect) – Zoom 개최, 참가자 모집

  • 일정&장소

    #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오후 2시

    # Zoom 온라인 접속(생중계)/ 사전 등록자에게 강연링크를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사전등록+출석체크+비디오 ON을 하시는 분들께 Droptop 커피쿠폰이 제공됩니다.(선착순 50명)


    # 2:00 – 2:20 : 우리의 미래, AI기술과 원격 재활/네오펙트 사업소개 (반호영 대표)
    # 2:20 – 2:40 : 뇌졸중의 Mechanism과 AI기반 스마트 재활(최용근 CTO)
    # 2:40 – 3:00 : 어떻게 하면 데이터를 비즈니스로 연결할 수 있을까? (박형준 글로벌전략센터장)
    # 3:00 – 3:15 : 선배에게 편안하게 물어보세요! (상품기획 한서정, 데이터분석 하도경)
  • 참가대상

    KAIST 재학생 및 졸업생(석박사 포함)

  • 문의사항

    (전화) 031-739-7171,7173
    (메일) startup_pangyo@kaist.ac.kr

  • Neofect

    네오펙트(https://www.neofect.com)는 인공지능, IoT  등의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의 아날로그 기반의 재활치료를 홈 재활 플랫폼으로 혁신하는 기업입니다. 이를 통해서 뇌졸중, 치매, 근골격계 환자들 등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이 집에서도 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스마트 재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환자들은 자신의 상태에 최적화된 재활 훈련을 통해 관절 운동이나 인지기능 향상 운동 등 집에서 스스로 재활 훈련을 수행합니다. 물리, 작업치료사가 병원에서 훈련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주기적으로 화상통화를 통해 환자들을 가이드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네오펙트의 대표 제품으로 신경계질환 환자들의 손, 손가락, 손목 등의 재활을 돕는 의료기기 [스마트 글러브]가 있고, 최근 미국에서 산업재해보험(의료보험) 승인을 받았습니다. (네오펙트 美의료보험 첫 승인…민간 산재보험 적용돼 스마트 글러브 구입비 전액 지원)하지 재활 훈련기기인 [스마트 밸런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기존의 팔 재활 중심에서 다리까지 폭을 넓힌 스마트밸런스는 지난 1월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얼마 전 정부의 ‘규제 샌드박스’ 제도 시행 후, 홈 재활 분야 첫 사례로 네오펙트가 선정되었으며. 이로써 국내서 시범적으로 원격 재활의료 서비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펙트, 국내 원격의료 시행 첫 홈재활 ‘규제 샌드박스’ 승인)  (*규제 샌드박스: 정부가 신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에게 기존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해 사업 추진 속도를 앞당기는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