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Category Map of KAIST-BORN TIPS STARTUP(2018)
  • 창업지원센터
  • 2022-10-31 17:22:07
  • 244

Category Map of KAIST TIPS MAP(2018)입니다.


KAIST-BORN TIPS STARTUP MAP V 1.3에 근거하였습니다.


아래는 위의 맵에 나와있는 기업들의 상세 설명입니다.



① 아이테드


㈜아이테드는 반도체공정기술과 나노소재기술을 결합하여 투명열선을 제품화 하고 있는 기술기반의 회사로 2016년 11월에 창업을 하였습니다. 투명열선의 제조핵심기술과 다양한 Application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한 제품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저전력/높은 광특성을 가지는 대면적 공정기술 확보하여 자동차 전면유리용 투명열선모듈을 개발하여 세계최고의 투명열선 전문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② 휴멜로


휴멜로는 텍스트정보를 음성으로 만드는데 있어 감정을 표현하고 운율을 사람처럼 자유롭게 조절하는 TTS를 연구, 개발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인공지능 딥러닝으로 음성을 합성하는데 있어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내기 위해 감정, 음정, 운율을 더함으로써 IoT, Voiceover등의 시장에 맞지 않는 현재의 TTS를 대체하고 가전, 로봇, 음성 컨텐츠의 활용까지 음성의 활용을 넓히고자 합니다.



③ 쓰리세컨즈


쓰리세컨즈는 모터스포츠 기반 통합형 주행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일반 주행에서 얻기 힘들지만 차량 및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한계주행, 안전추월, 직관대처 상황을 풍부하게 포함하는 곳이 모터스포츠 레이싱입니다. 우리는 스마트폰 기반 주행 데이터 수집장치, AI 기반 드라이빙 코칭, E-sports 가상현실 중계를 제공하여 레이서들의 자발적인 데이터 업로드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합니다.



④ 자이냅스


자이냅스는 국내최고 수준의 Machine Learning 및 한글화 역량을 바탕으로 자연어 이해를 위한 하이브리드형 추론 엔진을 개발하여 대선봇, 조선일보챗봇, 대학봇등의 챗봇 상용화에 성공하였고 최근 지방선거봇 ‘로엘’을 통해 챗봇 품질 및 기획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고 있습니다.이러한 기술력과 기획력을 인정받아 현재 기존 컨텍센터 플레이어들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향후 스마트컨텍센터 시장을 선도할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확신합니다.



⑤ 스카이랩스


스카이랩스는 대표적 부정맥인 심방세동을 진단하는 반지형 디바이스 CART를 개발하는 Data-driven Preventive Healthcare Company입니다. 심방세동은 전세계 환자 수 1억5천만명 이상이며, 40대 이상에서 4명 중 1명에서 발병하고, 높은 사망률을 가지는 중증 뇌졸중의 주요한 원인으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특성상 진단이 어려운 질병입니다. 스카이랩스는 심방세동 조기 진단을 통해 우리의 삶을 더 건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⑥ 키센스


키센스는 딥러닝을 이용하여 사물 인식엔진을 개발하는 영상전문 인공지능 개발 업체입니다. 현재 인공지능에 기반한 번호판 인식시스템및 도로상 이상 이벤트 소프트웨어 엔진을 개발 공급하려 하고 있읍니다. 나아가서는 날씨에 강건한 무인자동차를 위한 객체 인식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⑦ 체커


체커는 대한민국 No.1 데이터베이스 협업/보안 솔루션 SQLGate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전 세계의 모든 기업의 데이터는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이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또한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SQLGate는 월 15,000~40,000원 수준의 클라우드 기반 정기과금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더욱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⑧ 콰라소프트


콰라소프트(QARAsoft)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nlligence)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B2B 및 B2C(금융정보 제공 자산관리 APP, 2018년 상반기 출시) 영역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I 기술 관련 2개의 특허를 보유 중이며 콰라의 핵심 엔진 마켓드리머 (Market Dreamer)와 딥러닝 기술을 통한 온라인 투자자문과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⑨ 케이메디시스


주식회사 케이메디시스는 정형외과 관절내시경 및 수술기구 제조회사입니다. 어깨, 손목 등 다양한 부위의 단일통로 관절내시경 수술기구를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의 3~4 통로 수술기구 대비 최소침습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관절 수술환자의 당일 퇴원, 빠른 회복, 비용 절감 및 병원 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깨 및 손목 관절 수술을 위한 단일통로 수술기구는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제품이며, 한국 품목인증 후 세계시장에 진출하고자 합니다.



⑩ 지놈오피니언


지놈오피니언은 인간 세포 속 유전체 서열데이터로부터 가치창출을 하는 회사로서 1인 1유전체 데이터 시대를 앞당겨서 유전체 데이터 유통 플랫폼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기개발한 암환자 치료용 NGS암패널은 의료보험수가용 상품화하였고, 2년 내 정상인 대상 건강검진용 조기검진 패널 개발 및 단일세포전사체 데이터를 활용한 치료타겟 후보를 발굴하는 SW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⑪ 마스오토


마스오토는 인공지능 기반 트럭용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화물 운송은 힘들고 위험한 일이기 때문에 많은 운전수들이 업계를 떠나고 있고, 이는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람 없이 스스로 화물을 옮기는 무인 트럭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훨씬 더 효율적인 화물 운송을 가능하게 하고자 합니다.



⑫ 포인투테크날로지


포인투테크놀로지에서 개발하려고 하는 데이터센터용 1W급 200기가 칩셋은 이더넷 통신 관련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IEEE와 OIF에서 표준화 진행중인 PAM-4 신호의 송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반도체 칩셋입니다. 특히 Mixed-mode 타입 기술로 타사에서 개발 중이거나 계획중인 ADC 기반의 칩셋 구조에 비해 보다 효율적인 소비 전력 및 기술적 우위를 점할 수 있으나 개발비용이 많이 드는 점을 고려하여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⑬ 비햅틱스


비햅틱스는 VR/AR 컨텐츠 이용자에게 촉감(햅틱피드백)을 전달하여 더욱 몰입감 넘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실감형 기기와 이를 연동시키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실감형 기기의 경우 기능, 가격, 상용화 등 여러 방면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앞서 있으며 이러한 기기들을 직관적으로 활용가능하도록 돕는 여러가지 자동화 SW솔루션을 플랫폼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초기 성장단계인 VR/AR 햅틱 시장을 효과적으로 선점하고자 합니다.



⑭ 원키


㈜원키는 스마트폰 기반의 스마트키 시스템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당사는 출입 시스템 작동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RSA 해킹등의 보안문제를 음파의 도입을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나아가 이 시스템의 키는 언제든지 당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안전하게 공유될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통합적인 출입 시스템을 제공하고, 그 유저들을 서로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