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KAIST Student Startup Map v 1.0
  • 창업지원센터
  • 2022-10-31 17:45:21
  • 291

KAIST 창업원에서는 학생 및 졸업생들의 창업현황을 조사하여 정기적으로 KAIST Startup Map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전체 Startup Map과 별도로 교원창업과 학생창업을 분류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각각의 Map을 통해 창업생태계 내 KAIST 구성원들의 Startup 현황 파악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창업원에서 진행했던 E*5 출신팀들을 비롯하여 총 32개 기업 현황입니다. Software(Service)가 12개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로고를 클릭하시면 해당 기업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기업홈페이지나 정보가 없는 경우에는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기업등록을 원하시는 분은 Map 하단의 add here을 클릭해주세요.




KAIST Student Startup Map v 1.0

회사 웹사이트가 없는 기업들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엘피스트


엘피스트는 블록체인 및 거래소 개발하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컨설팅을 하기도 합니다.



② 아이캡틴


인공 지능 접목 선박 대피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재난이 발생했을 때 독자적으로 개발한 솔루션에 인공지능을 접목해 선박대피솔루션과 능동대피경로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사전에는 재난 구조 훈련이나 구조 설계에 활용하고, 재난 시 대피로 안내로 선박 사고 시 생존율을 35% 증가시키고, 대피시간은 45%로 절감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③ 빙고우


블록체인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④ 달리는 거북이


반려동물이 사계절 내내 쾌적하고 건강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무게측정 및 체형 분석을 통해 비만을 인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⑤ 레드윗


블록체인을 활용한 전자연구노트 시스템으로 서면의 기록을 사진만 찍으면 자동시점인증과 서명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면의 기록을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라벨링 및 검색기능을 도입했고,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보안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원스톱 연구노트 솔루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