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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세대 유니티 개발을 위한 커뮤니티 데이 개최 후기
  • 창업원
  • 2022-10-29 22:49:16
  • 263
  • 일시

    2017년 4월 13일 목요일 저녁 6시 30분
     


  • 장소

    KAIST 창업원 판교센터
     


  • 참가자

    현업 게임 개발사 재직 테크니컬 아티스트, 디자이너, 게임개발 종사자, KAIST 학생 등

     



Unity에 대해서 아시나요? 2016년 증강현실의 게임붐을 일으킨 포켓몬고. 포켓몬고를 실행하면 게임 첫 화면에 나오는 unity3D라는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유니티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고 모바일 게임계에서는 널리 쓰이고 있는 기술입니다.

 



그 유니티에서 진행하는 차세대 유니티 개발 커뮤니티 데이가 KAIST 창업원 판교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현업에서 활동 중이신 아티스트, 디자이너, 테크니컬 아티스트 등을 모신 이번 커뮤니티데이는 유니티만의 새로운 기술력을 더 업그레이드하여 개발자들과 디자이너들에게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업그레이드한 기능들을 소개하고 향후 개발 기획 중인 기능까지 소개하면서 각각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자유롭게 네트워킹하는 시간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첫 발표는 Progressive light mapper라는 기술에 대해 소개했는데 이 기능은 2017년 버전에 도입될 예정이고 아직 게임용으로는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패스트 레이싱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추가해 빠른 이터레이션이 가능하여 게임개발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Anima2D, Light Explorer, Look Dev 등으로 게임개발자들과 디자이너들에게 더 편리하고 도움이 되는 기술들로 유니티의 특성을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더 발전된 그래픽과 멀티 edit이 가능하여 다양성과 전문성을 추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유니티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여러 기능들의 추가로 게임개발자들과 디자이너들의 흥미가 높아지고 분위기는 무르익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개발에 생소한 사람들도 신기하게 여길 만한 기술들로 청중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추후에 개최되는 유니티 데이 행사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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