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운영실적

  • KAIST Startup팅 X 마인드로직 후기
  • 창업원
  • 2022-10-30 00:20:18
  • 362



기다리고 기다리던 KAIST Startup팅의 첫 번째 시간은 바로 인공지능 챗봇 기업 마인드로직입니다.
 


마인드로직은 함께 일하고 싶은 AI를 만드는 사람들이 만들었습니다.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AI기술. 앞으로의 세상에서는 AI를 활용한 자연어처리 기술이 더 발전할 것이고, 멀지 않은 미래에 어벤저스의 자비스 같은 AI가 등장할 것입니다. 이에 마인드로직은 AI기술을 활용하여 감성적 대화가 가능한 음성기반 AI 연인챗봇을 만들려고 합니다.

 





현재, 특성에 따라 AI챗봇은 분류되어 있지만 주로 과제 중심적이고, 텍스트 위주입니다. 인간의 감성을 가지고 대화를 하는 챗봇은 아직 개발 중에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도 아직 감성챗봇 개발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마인드로직이 개발하고자 하는 챗봇은 실제 연인과 대화하는 느낌과 비슷하게 감성적인 연인 챗봇입니다. 현재는 프로토타입 개념으로 가상남친, 여친버전으로 인공지능 서비스를 시범운행하였습니다.
 


회사소개를 통해 인공지능으로 사람들의 외로움을 위로해주기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마인드로직의 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마인드로직의 비전 및 슬로건은 ‘함께 이야기하고 싶은 AI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이 슬로건 안에 마인드로직의 기술이 접목되어 사람들의 마음을 위해주는 챗봇이 개발되는 날이 기다려집니다.

 





딥러닝 기반으로 개발 중인 AI연인 챗봇은 가상 남친, 여친 시범운영으로부터 획득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하여 AI챗봇 엔진과 Native 앱의 개발방향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I 챗봇을 함께 만들고 싶은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마인드로직에서 함께 일하며 인턴이지만 그 이상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최근 오픈소스 기술들을 활용하여 마인드로직 공동대표와 협업하여 리서치 및 개발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 결과, 개발 완료된 시스템은 마인드로직의 대화 엔진에 연동되어 올해 말 출시할 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스타트업팅 당일은 금요일임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회사 소개 및 기술 설명과 여름 인턴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많이 모인 시간이었습니다. AI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궁금한 것들을 해소하고, 깊이 있는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인드로직도 많은 학생들과 직접적으로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스타트업팅은 회사와 학생들이 서로 소개팅하며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입니다. 진짜 소개팅처럼 일대일 만남과는 거리가 있지만 회사 관계자와 학생들이 대면하여 평소에는 대화하기 어려운 문제들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회사도 만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마인드로직은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였으며 면접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회사들과 학생들의 만남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다음 번 스타트업 팅도 기대해주세요. 많은 기업들과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