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운영실적

  • 2020 과기특성화대학 공동창업경진대회
  • 창업원
  • 2022-10-30 01:55:49
  • 448



5개 과기특성화대학(KAIST, GIST, DGIST, UNIST, POSTECH)에서는 대학 간 창업연대를 강화하고 선의의 창업경쟁을 촉발시키기 위해, 대학별 유망 창업팀들 간 공동창업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하는 대회이며, 지금까지 많은 창업팀을 배출하였습니다. ‘2020 과기대 공동창업경진대회’는 어땠는 지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별 예선

 

대학별 교내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공동창업경진대회(결선)에 참가할 유망 창업팀을 2팀 씩 선발하였습니다. 올해는 COVID-19로 인해 대부분의 대학이 온라인으로 예선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중, KAIST에서는 ‘E*5 LabStartup’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과제 기반 창업 우수팀인 ‘알데바’와 ‘스파이더코어’를 학교 대표로 선발하였습니다.

 




본 행사(결선)

 

대학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10개팀은 12월 4일 GIST에서 모의투자 피칭 방식을 통해 자웅을 겨루었습니다. 발표팀 및 평가위원단이 현장을 채워주셨고, 200여명의 청중이 온라인을 통해 참관할 수 있었습니다. 팀당 10분 발표, 10분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대학에서 추천한 평가위원인 외부전문가 5인(투자자 및 창업분야 전문가)이 참가팀의 사업성 및 우수성을 평가하였습니다.
 


발표 이후, 현장에서 경진대회 평가결과 집계 및 우수팀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Result

 

발표 이후, 현장에서 경진대회 평가결과 집계 및 우수팀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KAIST의 ‘알데바’ 팀은 “기능성 하이드로겔을 이용한 차세대 인조 장기 기술 개발”을 제안하여 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알데바 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과기정통부장관상이 수여되었습니다. 우수상 2팀과 장려상 2팀에게도 상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수상하지 못한 팀들도 있지만, 각 팀이 타대학의 피칭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선의의 경쟁자로 각인한 듯 했습니다.
 


내년에는 어떤 팀들이 이 자리에서 만나게 될까요? 내년을 기대합니다!

 





관련 기사 보기(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