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운영실적

  • 2021 상반기 Entrepreneurship Lunch Talk Review!
  • 창업원
  • 2022-10-30 02:08:00
  • 341

2021 상반기 Entrepreneurship Lunch Talk

 

Entrepreneurship Lunch Talk(이하 Lunch Talk)은 KAIST 학내 기업가정신을 불어넣기 위해 학기 중 매달 진행되고 있는 기업가정신 특강 프로그램입니다. 2021년 상반기 런치톡은 COVID-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Entrepreneurship Lunch Talk !

 




March “AI 거인의 위에 올라서다” –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






딥러닝에 입문하는 모든 이들이 봤던 유투브 채널 ‘모두를 위한 딥러닝’ 의 강사, 홍콩과기대 김성훈 교수님이 CEO로 창립한 Upstage!
 


업스테이지는 ‘인공지능 트렌스포메이션 스타트업’입니다. 기업이 AI기술을 활용하여 회사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게 돕는다는 뜻이죠.
 


업스테이지의 슬로건은 “Making AI Beneficial”, “AI로 세상을 이롭게” 입니다.
 


3월의 Lunch Talk은 모두를 위한, 세상을 위한 AI를 만들어나가는 Upstage의 김성훈 대표님의 강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April “Don’t ****ing wait. or live long enough to be the villian” – 서울로보틱스 이한빈 대표






이한빈 대표(혹은 캡틴)는 자율주행차의 눈으로 불리는 라이다(LiDAR)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를 설립하였습니다.
 


2017년 미국 온라인 교육(MOOC) 업체 유다시티(Udacity)와 중국 차량 공유 서비스 회사 디디추싱(DiDi Chuxing)이 주최한 자율주행 챌린지(The Udacity-DiDi Self-Driving Car Challenge)에 출전한 Team Korea(서울로보틱스의 전신)는 전 세계 2,000팀 중에서 최종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회 종료 2주 후 함께 챌린지에 참여한 팀원들과 의기투합해 서울로보틱스를 설립했습니다.
 


서울로보틱스의 3D 비젼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120여 개 라이다 회사의 센서와 대부분 호환이 가능하며 이처럼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BMW, 벤츠 ,볼보, 퀄컴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을 고객 및 파트너사로 두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실리콘밸리와 디트로이트, 독일 뮌헨에 지사를 두고 모빌리티 분야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있는 서울로보틱스 이한빈 대표의 4월 런치톡 강연이었습니다 

 


May “세계적인 인공지능 기업을 향한 도전” – 알체라 김정배 이사






알체라는 2016년 삼성종합기술원 출신 연구진들이 설립한 AI 영상인식 분야 전문 기업입니다.
 


얼굴인식, 이상상황 감지(VADT) 솔루션 등을 증강현실(AR), CCTV 모니터링,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9년 미국 국제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개최한 얼굴인식 벤더 테스트(FRVT)에서 국내 기업 랭크 1위를 기록, 기술력을 인증 받았습니다 
 


현재 약 5650만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했고, 등록·출원 중인 기술특허만 14개에 달하는 기업입니다.
 


네이버의 ‘메타버스’ 서비스의 핵심인 스노우와 제페토에 기술을 지원하고 있는 기술기업 ‘알체라’ 의 전 대표이사이자, 현재 등기이사인 김정배 대표님의 5월 런치톡 강연이었습니다!

 


June “문제가 문제다 : 풀어야 하는 문제에서 찾아야 하는 문제로” –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



6월 Lunch Talk 영상 보기





그동안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서 157개 기업에 440억원을 투자한 퓨처플레이.
 

‘액셀러레이터’는 벤처캐피탈보다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투자를 실행하는 투자사로, 돈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경영지원 등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함께 하죠!  퓨처플레이의 주요 포트폴리오사로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 비상장기업 주식거래 플랫폼 ‘엔젤리그’, 스타트업 미디어 ‘이오(EO)’가 있습니다. 이택경 다음 공동 창업자, 김상범 넥슨 공동 창업자 김상범, 엘지전자, 네이버, 카카오 등이 주요 출자자구요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시킬 스타트업을 찾고 있는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님이 진행한 6월 런치톡 강연입니다 
 

상반기, 온라인으로 진행된 Entrepreneurship Lunch Talk! 이번에도 너무나도 좋은 인사이트를 주시는 연사님들과 함께여서 뿌듯했습니다.
 


하반기에 돌아올 런치톡을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