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운영실적

  • 2020 하반기 LunchTalk Report
  • 창업원
  • 2022-10-30 01:00:33
  • 220

Entrepreneurship Lunch Talk (하반기)






Entrepreneurship Lunch Talk(이하 Lunch Talk)은 KAIST 학내 기업가정신을 불어넣기 위해 학기 중 매달 진행되고 있는 기업가정신 특강 프로그램입니다. 2020년 런치톡은 COVID-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Entrepreneurship Lunch Talk !

 


September “투자자가 끌리는 스타트업” – 미래과학기술지주 김판건 대표



9월 Lunch Talk 영상 보기




미래과학기술지주는 2014년 4개 과기특성화대학(KAIST, UNIST, GIST, DGIST)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회사로 과기특성화 대학의 연구성과를 직접 사업화하기 위한 공공기술사업화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연구진이 창출한 우수한 성과를 기반으로 투자 대상을 발굴하고, 사업전략수립 및 투자, 성장지원을 통해 미래 유망 기업을 집중 육성합니다. 이러한 미래과학기술지주의 김판건 대표님께서 9월 런치톡 “투자자가 끌리는 스타트업”의 강연을 맡아주셨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어떠한 스타트업에 끌리는지,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중요한 팁을 전달 해 주셨습니다 

 


Oct “창업을 생각한 다음날 해야 할 일” – GOPIZZA 임재원 대표



10월 Lunch Talk 영상 보기




고피자(GO PIZZA)는 창립자인 임재원 대표님의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습니다. “피자를 만드는 맥도날드는 왜 없을까?”
 


이 단순한 질문으로 피자집 아르바이트부터 피자 푸드트럭을 거쳐 그리고 지금의 고피자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식품(Food)에 기술(Technology)를 결합한 ‘푸드테크’를 기반으로 창업 5년만에 매장을 한국과 싱가포르, 인도에 총 95곳으로 확대했고, 조만간 홍콩으로도 영토를 확장하게 된다고 합니다.
 


기술력을 인정 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아기 유니콘’에도 이름을 올린. 10년 후 전 세계 1만개 매장을 꿈꾸는 임재원 대표님이 10월의 Lunch Talk “창업을 결심한 다음 날 해야 할 일” 의 강연을 맡아주셨습니다.

 


Nov.”Challenges of building AI chips driving future applications” – 퓨리오사 백준호 대표



11월 Lunch Talk 영상 보기




퓨리오사AI는 국내에서 희귀한 AI 반도체 스타트업으로, 데이터센터와 자율주행 서버에서 AI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반도체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칩이 대규모 데이터를 빠르게 학습하는 ‘트레이닝’을 목표로 하는데 비해, 퓨리오사AI는 학습된 모델로부터 결과를 ‘추론’해내는 칩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구글, 아마존, NVIDIA 등 전 세계 굴지의 회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퓨리오사 AI의 백준호 대표님께서 11월의 Lunch Talk “Challenges of building AI chips driving future applications” 을 맡아주셨습니다.

 


Dec.”창업자가 알아야할 돈의 속성” – 본엔젤스 강석흔 대표



12월 Lunch Talk 영상 보기



파트너들의 창업경험을 바탕으로 한 엔젤투자에서 시작된 본엔젤스는, 피투자사들의 성장을 지켜보며 초기 기업 투자에 대해 점점 확신을 갖게 되어 국내 최초의 초기 기업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본엔젤스는 선배세대 창업자들이 후배세대 창업자들에게 내미는 손입니다.
 


우아한형제들, 스푼라디오, 뷰노, 오토위니, 심플리오 등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의 시드투자를 담당한 본엔젤스 강석흔 대표님께서 “투자자가 알아야 할 돈의 속성”이라는 주제로 12월 런치톡을 진행 해 주셨습니다 
 



2020, COVID-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개최가 어려워,  온라인으로 진행된 Entrepreneurship Lunch Talk! 비록 온라인이었지만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뜨거운 관심으로 더욱 더 풍성한 런치톡이 될 수 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내년에 개최될 2021년 런치톡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